스스로학습법의 10가지 좋은 점

 

스스로학습법의 10가지 좋은 점을 확인해보세요.

1. 구체적이고 명확한 학습목표에 따른 학습법입니다.
각 과목 영역별 대단위 학습목표를 중단위와 소단위 학습목표로 세분화해 학습 진척 정도를 쉽게 파악할 수 있고, 학습목표 달성여부를 학습자와 학부모가 정확히 알 수 있으며 학습 결손 발생 시에 처방이 즉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2. 개인의 능력에 알맞게 학습하는 개인별 · 능력별 학습법입니다.
과학적 학습평가시스템을 통해 학습자의 능력과 학습 정도를 정확히 파악한 뒤 쉽게 할 수 있는 곳을 찾아 학습출발점을 제시하고 학습에 대한 자신감과 지속적 성취감을 강화시켜 줌으로써 학습에 대한 기대와 흥미를 갖게 해줍니다.
3. 지능형 적응 학습시스템에 따른 학습법
짧은 주기로 진단-처방-학습하는 ‘지능형 적응 학습시스템’으로 학습자의 학습정도 및 능력을 보다 정확하게 진단하고 빠르게 피드백 해 주며, 자동채점을 통한 ‘학습성취도 분석’으로 효율적인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함으로써 매 단계별 · 등급별로 완전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4. 'SMALL-STEP'원리에 의해 스스로, 쉽게 익혀가는 학습법입니다.
세분화된 학습목표를 쉬운 것에서부터 어려운 것으로 배열해 보다 쉽게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고, 즉각적인 점검과 확인으로 학습 오류 및 결손을 최소화활 수 있습니다.
5. 흥미와 적극성을 띠는 학습에 의해 학력을 향상시키는 학습법입니다.
프로그램식 스스로학습교재는 그림에 의한 개념 설명이나 퍼즐 및 수수께끼를 이용한 실생활 응용 등을 통해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 시키므로 학습자가 재미를 느끼며 학습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6. 즉각적인 피드백(FEEDBACK)이 이루어지는 학습법입니다.
학부모의 적극 참여를 강조하고 유도함으로써 매일의 학습에 대한 즉각적인 피드백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 재능스스로선생님의 매주 방문을 통해 즉각적 피드백을 더욱 강화해 가고 있습니다.
7. 개념과 원리 이해를 중시하는 학습법입니다.
개념과 원리의 이해를 바탕으로 학습이 이루어지므로 학습자가 학습내용을 얼마든지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줍니다. 따라서 학습에 대한 흥미와 성취감을 느끼게 되며, 다음 단계 학습에 기대감을 갖게 되어 학습효과 극대화를 기할 수 있습니다.
8. '도입-심화-연습-평가'의 과정을 따르는 학습법입니다.
프로그램식 스스로학습교재는 각각의 학습목표마다 '도입-심화-연습-평가'의 순서로 진행되는 과학적 교재입니다. 학습자는 체계적으로 학습을 통해 원리 및 개념 이해와 숙달에 필요한 연습량을 충분히 제공받음으로써 문제해결력과 으용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9. 학습 시간이 짧고 학습 진도가 빠른 학습법입니다.
스스로학습교재는 학습자가 하루 10~20분 동안 집중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으며, 정해진 분량을 꾸준히 학습해 나갈 경우 한 학년의 과정이 6개월이면 완성되도록 구성돼 있어 보다 빠른시기에 학습의 기초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10. 현대교육의 흐름을 충실히 반영하고 있는 학습법입니다.
현대교육의 목표는 인간의 잠재능력을 최대한 신장시켜 창조적이고 합리적이며, 능동적 문제해결능력을 지닌 인간을 육성하는데 있습니다.스스로학습법은 학습자가 개개인의 발달 단계에 맞춰 스스로 학습할 수 있게 해주므로 현대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육성해 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