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방법과 효과

 

스스로학습법, 어떻게 학습할까요?

목표에 따라 학습자에게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쉬운 곳부터, 무리하지 않게, 집중력 범위 내에서, 매일 규칙적으로, 충분한 반복학습을 통해 학습효과를 구현해 가고 있습니다.

쉬운 곳부터 학습합니다.
학습을 시작하기 전에 진단평가를 실시해 학습자의 현재 실력을 정확히 파악함으로써 가장 알맞으면서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학습출발점을 찾아 줍니다.
무리하지 않게 학습합니다.
각 등급의 학습목표를 잘게 쪼개 수십 개의 교재로 세분화함으로써 학습자가 하루에 2~3장씩 무리하지 않고 학습해 가도록 하고 있습니다.
집중력 범위 내에서 학습합니다.
하루 10~20분 정도 학습하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식 스스로학습교재의 분량은 아이가 학습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는 시간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학습합니다.
학습초기부터 일정시간에 일정 양을 학습하는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합니다. 규칙적 학습습관이 형성되면 학습 내용이 조금 어려워지거나 학습량이 많아지더라도 지속적 학습이 가능해지며, 학습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반복학습을 합니다.
규칙적 학습습관형성과 더불어 학습효과 제고를 위해 가장 중요한 '완전한 이해와 숙달'을 통해 언제나 막힘없이 술술 풀어 갈 수 있는 고도의 학습 능력을 기릅니다.

스스로학습법, 어떤 학습효과가 있나요?

스스로학습법은 개개인의 수준에 맞추어 개인별 · 능력별 학습을 제공하므로 학습자는 쉬워서, 좋아서, 스스로 공부하는 즐거운 변화를 체험하게 됩니다. 또한 이러한 반복 체험을 통해 학습에 흥미와 자신감을 갖게 되므로 집중력이 향상되고, 규칙적으로 학습하는 습관이 길러집니다. 이러한 학습습관의 형성은 학습능력의 향상을 가져와 논리력, 사고력, 응용력, 창의력, 문제해결력을 갖춘 창의적 인재로 성장하게됩니다.

학습에 재미와 흥미를 갖게 됩니다.
스스로학습법은 컴퓨터에 의해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이루어지는 진단평가시스템을 통해 처음부터 잘할 수 있는 곳, 쉬운 곳을 찾아 능력에 맞는 학습을 시작하여 재미있게 공부하기 때문에 학습에 흥미를 갖게 됩니다.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깁니다.
학년 및 연령에 관계 없이 개인의 능력에 맞는 학습으로 각 단계마다 100점을 맞게 되므로 학습에 대한 성공 경험을 하다 보면 '나도 잘 할 수 있구나'라는 확신이 들어 자신감이 생기게 됩니다.
집중력이 생겨 학습효율성이 높아집니다.
하루 10~20분 정도 학습하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식 스스로학습교재의 분량은 아이가 학습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는 시간에 최적화되어 있어 짧은 시간에 집중해서 공부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학습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올바른 학습습관이 형성됩니다.
매일의 학습내용을 확인/점검해 주는 보모님과 1주일에 한 번 정해진 시간에 방문해 학습관리를 실시하는 재능스스로선생님의 관심과 보살핌 속에서 규칙적으로 학습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습니다.
학습능력이 향상되고 스스로 학습하는 능력이 길러집니다.
스스로학습시스템의 관리 흐름에 따라 학습자가 학습에 흥미를 갖고 자신감, 집중력, 학습습관 형성, 학습능력의 향상으로 이어져 학습자 스스로 학습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게 해줍니다.
스스로학습하는 능력을 길러 창의적 인재로 육성됩니다.
재미, 자신감, 집중력, 끈기 등을 통해 스스로 학습하는 능력을 길러 일상생활에서 부딪히는 문제까지도 는리력과 응용력, 사고력을 발휘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닌 창의적 인재로 육성됩니다.